MY MENU

공지사항

제목

추계국제학술발표대회를 마치면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6.11.14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1048
내용

존경하는 한국국제회계학회 회원 여러분!


 


가을이 깊어가고 있습니다. 이제 아침, 저녁으로 날씨가 제법 쌀쌀해 지고 있습니다. 건강에 조심해야 하겠습니다.


 


지난 115() 경북대학교에서 개최된 추계학술발표대회에 약 150여명(방명록서명만 140여명)이 참여하여 성황리에 학회를 마칠 수 있게 되었음을 대단히 기쁘게 생각합니다.


 


학술발표대회에서 귀중한 논문을 발표해 주신 발표자와 토론자 그리고 좌장 여러분에게도 감사를 드리며, (우수)논문상과 (우수)저술상을 받으신 수상자와 투명회계대상을 받으신 삼영회계법인의 손언승 대표와 창조경영상을 받으신 유신하우징의 이승근 대표에게도 축하를 드립니다.



이번 학술발표대회에서는 질적 방법론과 회계학연구라는 슬로건을 내세워서 지난 3월부터 서울대 철학과 이남인 교수님과 교섭을 하여 기조강연을 수락받게 되었습니다. 철학과 교수님이 우리나라의 회계학 학술대회에 와서 강연을 한 것은 처음인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리고 바쁜 중에도 시간을 내어 국가회계에 관해 기조강연을 해준 정도진(중앙대) 교수님에게도 고마움을 전하고자 합니다.


 


이번 학회에는 많은 분들이 참석하였습니다만, 특히 따로 초청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자발적으로 참석해 주신 곽수근(서울대) 교수님을 비롯한 서울에서 오신 여러 교수님들에게도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멀리 몽고(2), 중국연변대학(1), 홍콩(1) 그리고 일본국제회계연구학회의 일행 4분과 이 분들이 한국에 올 수 있도록 주선하고 여행을 안내해 주신 도상호(계명대), 김정민(계명대), 김춘수(초당대) 교수님들에게도 감사를 드립니다.


 


학술발표대회의 개최를 위해 준비에 만전을 기한 사무국장 최영문(경남대)교수님, 조성표(경북대) 교수님, 학술대회준비위원장인 권순창(경북대) 교수님, 그리고 학회의 여러 가지 일을 도와준 경북대 대학원생 여러분들에게도 고마움을 전하고자 합니다.


 


무엇보다도 이번 학술발표대회가 무사히 마칠 수 있도록 경제적으로 도움을 준, 한국연구재단, 경북대학교, 한국세무사회, 삼영회계법인, 주택도시보증공사, 유신하우징, 티엠테크(), 이모텔리, 교육과학사 여러분들에게 특히 고마움을 전하고자 합니다.


 


한국국제회계학회 회원여러분!


학술대회를 무사히 마칠 수 있도록 도와준 여러분들의 협조에 대단히 감사하게 생각하며, 회원여러분에게 건강과 행복과 학문적 발전이 이루어지길 기대합니다.


 


2016118


 


()한국국제회계학회 회장 김석웅 드림.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