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공지사항

제목

2021년도 춘계학술대회를 마치면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4.27
첨부파일1
추천수
0
조회수
562
내용


존경하는 ()한국국제회계학회 회원님들께

 

많은 회원님들의 관심과 격려 덕분에 ‘2021년 춘계학술발표대회를 무사히 마치게 되었습니다. 전면 비대면으로 진행되어 혹여나 관심도가 낮을까 우려했던 것은 기우에 불과했습니다. 이번 춘계학술발표대회는 비대면 환경하에서도 회원님들의 회계학에 대한 뜨거운 열정을 느낄 수 있었던 장이었습니다. 나아가 이러한 열정은 코로나19의 엄중한 상황을 무색케 하였습니다.

 

바쁘신 와중에 ESG에 대한 학문적 이해의 폭을 넓혀주신 성균관대학교 배수일 교수님, 각 세션별 좌장을 흔쾌히 맡아 주시어 발표 논문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방향성을 제안해주신 김상헌, 한종수, 박재환, 이호영, 문상혁, 유승원 교수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특히 코로나19의 상황에서도 열심히 연구에 정진하시어 우수하고 창의적인 논문을 발표해주신 분들과 수준 높은 토론을 해주신 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매 세션마다 끝까지 참여하시어 학구열을 보여주신 회원님들께 존경의 말씀을 올립니다.

 

이번 춘계학술대회에서 발표된 논문들을 보면 예전의 회계학 실증연구에서 주로 다루었던 전통적인 주제뿐만 아니라 기업의 사회적 책임, 동반성장, 환경, 비영리법인 등 주제의 폭이 넓어진 것이 특색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회계학이 현실적인 문제들에 대해 진지한 관심을 두고 있으며, 본연의 실용적 학문으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본 학회에서는 이러한 연구변화의 흐름을 국제적인 학술 교류를 통해 더욱 발전시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진행되어 회원님들을 일일이 뵙지 못하여 대단히 안타깝고 송구합니다. 1023일로 예정된 추계국제학술대회에서는 회원 여러분들을 일일이 뵙고 반가운 인사를 나누었으면 합니다. 다시 한 번 ‘2021년 춘계학술발표대회에 보내주신 뜨거운 열정과 관심 감사드립니다.

 

2021427

 

22()한국국제회계학회 회장 권순창

춘계학술대회 준비위원장 박종국 올림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